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타임투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여행정보 공유서비스 웹서비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이용 고객 또는 회원이 PC, TV, 휴대용 단말기 등 각족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2. “회원”: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블로거”(이하 “상품개발자”라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사와 계약체결을 통해 해당 사이트에 상품을 등록하고 인센티브를 지급 받으며 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메일”: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또 회원의 시기별과 서비스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는 아이디처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여행일정”(이하 “상품”이라 합니다): 회사와 계약 체결을 통해 해당 사이트에 여행일정을 게시하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7. “운영자”(관리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8. “인세”: 상품개발자와 회사가 계약 체결을 통해 “상품개발자”로 등록하고 공개한 여행일정에 따라 회원이 선택하고 회사를 통해 항공/호텔 등 부가 여행상품을 예약, 결제하고 실제 수익이 발생했을 경우에 지급되는 금액을 말합니다.
9.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 이유 및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개정 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메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기타 약관 등”이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층할 경우에는 “기타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기타 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이용계약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 “상품개발자”가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가입을 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며 “상품개발자”의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계약서를 직접 서명 혹은 날인하여 각각 1부씩 가지고 있으며 회사로부터 “상품개발자” 자격을 위임받아 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며 인세를 지급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 거부, 이용계약 해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가입신청일 당시 만 14세 미만일 경우
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게시물의 불법도용, 음란물, 폭력성 등이 있어 사이트 이용에 해가 된다고 판단하는 내용을 게시한 경우
라.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마.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원가입 승인을 했더라도 위의 사항에 위배되어 회원가입이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 혹은 가입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품개발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조(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 8조(광고주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광고주“가 광고 게재를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한 경우에 성립되며, 구체적인 신청 및 승인절차에 대해서는 “광고주센터”를 통해 별도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광고주“는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광고주”의 신청에 대해 승인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광고주”가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변경요청을 “광고주“가 수용하지 않거나 “광고주“의 귀책사유 없이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승인하지 않을 경우에는 “광고주”는 납입한 서비스이용료를 환급 또는 환불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광고주“는 “회사”의 승인을 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간에도 “광고주”의 의사에 따라 광고내용 변경 시, 최초 승인내용과 달라진 경우 재심사를 받아야 하며, 재심사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광고주”가 부담합니다.
5. “회사”가 본 조에 따라 광고게재신청을 승인한 것이 해당 서비스 내용의 적법성 내지 “회사”의 운영원칙 및 이용안내의 충족여부를 보증하는 것은 아니며, 재확인 시 위반 사항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9조(상품개발자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사이트” 내 필요한 기재항목을 입력함으로써 체결 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신청한 이용고객 중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승인을 거부하거나, 등록이 된 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자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다.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라.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마.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바.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3.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10조(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1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 3 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2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전자메모 및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 1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 14조(“회원”, “상품개발자”의 의무)
1. “회원“, “상품개발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 “상품개발자”는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보상, 결제, 지불
가. “상품개발자”로 등록하고 여행일정을 상품으로 게시하면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인세”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상품개발자”는 향후 회사의 수익 시스템의 변경, 범위 확대에 따라 새로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다. “인세”는 언제나 변동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수익 공유 시스템에 따라 지급되며 변동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의하여 회사와 상품개발자가 사전의 통보, 협의를 통해 진행됩니다.
라. 회사는 인세의 지급기준이나 가격을 변동할 수 있으며, 변경 시 회원에게 미리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주)타임투어 : 여행 정보 또는 자료의 관리/저장/공유/인쇄 및 출력을 위한 여행관련 정보 서비스
나.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기존 서비스를 활용하기 위한 API 서비스 등 포함)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3. 제 1 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 2 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은 제 1 항에 따라 자신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는 게시물 혹은 원저작자로부터 사용을 허가받은 게시물만을 “서비스” 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 저작권 침해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거나, 원저작자로부터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 게시물을 “회원”에게 통지하지 않고 삭제 혹은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저작권 침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제 18조(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다.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라. 회사가 사전에 동의하지 아니한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바. 다른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그러한 이유로 게시 중단요청을 받은 경우
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아.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의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자.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근거없는 비방 등,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9조(위치기반서비스의 내용 및 요금)
1.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제공받은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위치정보 및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이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특정 위치를 지도 이미지 상에 표시해주는 서비스
나. 이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특정 위치에서 근접한 관광지, 숙박시설, 음식점, 쇼핑시설 등 여행 명소 정보 제공 및 검색 서비스
다. 이용자가 생성하는 컨텐츠(사진, 동영상, 서비스 내 게시물 등)에 기록되거나 이에 결합된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새로운 컨텐츠를 생성하고 공유하는 서비스
2. 회사는 본조 제 1 항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이는 이용자가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20조(위치정보 수집방법)
1. “회사”는 아래 각호에 명시된 바와 같은 방식으로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휴대폰 단말기를 이용한 기지국 기반(Cell ID 방식)의 실시간 위치정보 수집
나. GPS 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G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다. Wi-Fi 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Wi-Fi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제 21 조(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의 일부에 대해 동의를 유보하거나 언제든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3.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가.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나.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해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위치정보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개인 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5.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 1 항 내지 제 4 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 소정의 절차를 통해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 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23조(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4조(“회원”, “상품개발자”의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자기 정보 관리 메뉴를 통하여 서비스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사는 해지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소멸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였으나 본인 계정에 등록하고 공개된 데이터는 보존됩니다.
4. “회원”은 계약을 해지하고 본인 계정에 등록한 데이터를 삭제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내의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가 안될 시 관리자에게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상품개발자”의 계약해제, 해지 등 절차는 사전에 회사와 체결한 “계약서”를 기준으로 하며 기타 세부사항은 회사의 상품개발자 및 콘텐츠 담당자와 협의 후 계약해제와 해지 절차를 진행합니다.
제 25조(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로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9 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6조(대금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지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가. 실시간 계좌이체
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다.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할인쿠폰, 포인트 등)
제27조(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문자(카카오톡) 혹은 전자우편으 로 계약의 체결을 알립니다.
2.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중개하는 현지 여행업체에게 이미 대금을 지불하였거나 예약이 완료된 경우에는 제28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 본인의 실수, 누락 등의 개인적인 사유로 인하여 이용일 이후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원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인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8조(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 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를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이용방법, 이용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3.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29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여행 상품의 특성 상 각 개별 상품의 계약체결 시 계약한 취소 환불 규정에 의거 상품의 취소 및 환불 수수료를 공제 후 환불 합니다.
제30조(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 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행상품의 경우 계약시 체결한 각 개별 취소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2.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하지 않은 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제 2 항 제 2 호 내지 제 5 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바. 이용자는 제 1 항 및 제 2 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 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 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31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여행상품의 경우에는 각 개별 여행계약의 환불 규정을 따르고, 그렇지 아니한 경우에는 아래 각 호의 규정에 의합니다.
가.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나.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라.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32조(손해배상 및 면책)
1. “회사”는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만 이용자가 “회사”에 지급한 수수료 물품대금 등의 범위 내에서만 배상합니다.
2. 이용자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면책됩니다.
가.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마.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바. “회사”는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 해 회사의 수익 악화 등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 “회사”는 위의 이유로 인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합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아. “회사”는 위의 사유로 서비스를 종류하는 경우, 회원은 무료 서비스와 유료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 서비스 / 계속적 유료 이용 계약 및 지불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33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8년 2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
2. 년 월 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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